Portfolio
home

세컨핸드 패션 중고거래 APP, BaZa

환경과 패션을 사랑하는 MZ세대를 위한 패션 중고거래 플랫폼

Overview

우리나라는 버려진 의류의 5%만이 빈티지 의류로 활용되고 있는 나라중 하나입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수출되거나 소각처리가 되어 많은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빈티지 세컨핸드 의류로 개성을 뽐내기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취향과 환경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BaZa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Strategy

재밌게 중고거래 하면 폐 의류가 줄어들어요 착한 소비 플랫폼, BaZa

바자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무조건저인 희생이 아닌, 패션을 즐기면서 환경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어요. 신발을 구매할 때마다 제3세계 어린이들에게 신발 한 켤레씩 기부를 하는 TOMS 브랜드와 같이 선한 영향력을 주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전략이었습니다.

Case Study

Case 1. 패션에 특화된 중고거래

의류는 어느 상품보다도 고려할 게 많은 품목이에요.
특히나 옷의 사이즈가 상세하게 나오지 않으면 구매해도 다시 버려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어요.
바자는 옷 선택에 실패하지 않도록 의류 판매자가 상세한 설명과 옵션을 입력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성공적인 중고거래를 할 수 있도 도와드리고 있어요.

Case 2. 패션의 완성은 얼굴 패션 센스 옷 잘입는 친구들의 자랑하는 플랫폼이 됐어요

꾸안꾸 스타일이 한창 대세였던 2020~2021년.
새 옷 산 티를 안내면서도 무심하게 옷을 잘 입는 것이 진정한 ‘패션 피플’
바자는 세컨핸드 의류로도 멋진 패션 스타일을 뽐낼 줄 아는 패션 피플들이 자신의 룩을 공유하는 플랫폼이 되었어요.

Case 3. 2020 코로나 시대 비대면으로 중고거래를 쉽고, 안전하게

코로나로 한창 비대면 수업과 재태근무가 일상이 되어가던 2020년.
바자는 중고 거래도 손쉽게 비대면 거래를 할 수 있도록 CU편의점 택배 등록을 앱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어요.
또한 안전한 중고거래를 위해 본인 인증을 한 회원들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어요.

Postscript

비슷한 중고거래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던 시기에 경쟁자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빠른 실행을 통한 고객 반응 실험이었습니다.
Android와 iOS 앱을 각각 만들어서 업데이트 하며 관리하는 리소스를 줄이고자 flutter를 도입하였습니다.
빠른 트렌드 변화에 따라가지 못하는 앱 개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flutter가 각광을 받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PROJECT INFO.

Client

바자코퍼레이션

Scope

PC Web / AOS, iOS App / Admin Page

Industry

Fashion

Duration

2020년 6월 ~ 2021년 9월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쉽고 편하게 서비스로 만들어보세요.

Adress
8, Gangnam-daero 53-gil,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Careers
isaac@todos.co.kr
Contact
isaac@todos.co.kr